‘상업성 배제해 실제 도움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약사회원들 많은 참여 기대'

[의학신문·일간보사=이종태 기자] 약사들의 학술연구 제고는 물론 상호교류를 통해 약학발전에 이바지 하기 위한 학술제가 개최된다.

대한약사회 박승현 부회장(우), 오인석 학술이사(좌)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가 내달 3일, 코엑스 2층 컨퍼런스룸에서 ‘제 5회 대한민국 약사 학술제’를 개최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이날 프로그램으로는 ▲비만치료제 안전성의 최신정보 및 약사 역할 ▲건기식 전문가는 약사, ▲유전자 검사와 맞춤형 건기식 ▲커뮤니티케어와 약사역할 ▲IT기술이 약국에 미치는 영향 ▲도핑방지 교육 등이 진행된다.

학술제를 준비한 박승현 대한약사회 부회장은 “이번 학술제에서는 국민건강을 위한 약사로서의 역할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학술제라는 점에 중점을 뒀다”면서 “유익한 내용의 강의들로 채우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오인석 학술위원장은 “앞선 학술제가 너무 상업적인 반면 강의는 알차지 못했다는 지적을 받은 바 있다”면서 “때문에 이번 학술제는 상업성을 완전히 배제시키고 회원들이 듣고 싶어하는 강의로 채우는 것에 중점을 뒀다”고 언급했다.

이어 “대약 각 위원회에서 회원들이 알았으면 하는 내용으로 이번 학술제를 채우기 위해 많은 노력이 진행됐다”면서, “강사들도 꼭 약사가 아니라 의료계 및, 영양학 교수 등 다채롭게 준비해 다양한 시각으로도 판단해 볼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약사회는 조만간 학술제 홍보와 관련, 모바일 초대장 페이지를 구성중에 있으며 회원들이 강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강사 프로필과 강의 내용 등 요약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사람이 몰리는 현장상황을 고려해 신속한 출석체크를 위한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한 출석체크시스템을 도입해 회원불편을 최소화 했다.

오인석 학술위원장은 “집행부에서 처음으로 하는 학술제인 만큼 매년 더 발전해나가는 학술제를 만들겠다. 약사회원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