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원·병원 학회/학술
신경정신의학회 박용천 이사장·지익성 회장 취임18~19일 추계학회 성료, 기조강연 및 특강 주목받아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지난 18일~19일 양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The Era of Transitions, Mind & Brain: 전환의 시대, 마음과 뇌”을 주제로 2019년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박용천 이사장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생물-사회-심리적 접근이라는 정신의학의 기초 위에서 다양한 연제가 발표됐다.

특히 학술대회에서는 한국명상심리상담연구원장 서광 스님의 ‘단단한 마음, 불교에서 말하는 마음구조와 치유과정’, 연세대학교 언론홍보영상학부 김주환 교수의 ‘뇌과학 기반 내면소통훈련’,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김학진 교수의 ‘Roles of the medial prefrontal cortex in self-presentation and prosocial behavior’ 등 다양한 분야의 기조 강연과 특강이 마련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지익성 회장

학술 행사 이외에도 지난 18일 저녁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이취임식이 거행됐다. 이날 권준수 이사장과 최종혁 회장의 뒤를 이어 신임 이사장에 박용천 한양대 구리병원 교수, 신임 회장에 지익성 충남대병원 교수가 취임식을 가졌다.

신임 임원진의 임기는 2020년 1월 1일 시작되며, 이사장은 2년, 회장의 임기는 1년이다.  

이상만 기자  sm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