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원·병원 의료단체
SCL헬스케어그룹-지구촌보건복지재단, 몽골 국립기관 응급차량 후원이경률 회장, 15년간 몽골 의료발전 기여 공로 인정받아 훈장 수훈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SCL헬스케어그룹(회장 이경률)은 지난 18일 사단법인 지구촌보건복지재단(대표 국회의원 전혜숙)과 공동으로 몽골 홉트국립진료진단치료센터 환자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몽골 홉트국립진료진단치료센터 응급의료차량 전달식 전경. 

양 기관은 몽골 홉트국립진료진단치료센터(KHOVD Aimag Diagnostic and Treatment Center)의 의료 질 향상을 위해 응급의료차량을 후원했다. 지난 2014년 양 기관은 홉트국립진료진단치료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지속적인 의료업무 교류 및 지원활동을 이어왔다.

이날 행사에는 SCL헬스케어그룹 이경률 회장 및 몽골 현지법인 MOBIO 이돈영 대표가 참석했으며, 홉트아이막 부의장 및 정부 관계자를 비롯해 N. Baanjav 아치의과대학총장, B.Batbold 몽골철도청고문, 홉트국립진료진단치료센터 임직원 100여 명이 전달식에 참여했다.

Ulaankhuu.P 홉트 병원장은 “홉트국립진료진단치료센터는 연간 15만 명의 지역민이 내원하는 국립의료기관으로 응급의료차량 후원을 통해 지역 응급 의료지원 체계를 한 단계 높이고, 환자들의 접근성을 높여 센터의 진료 환경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결률 SCL헬스케어그룹 회장에 대한 공로훈장 수여식후 기념 쵤영 모습. 

SCL헬스케어그룹 이경률 회장은 전달식에서 “홉트국립진료진단치료센터와 5년 전에 체결한 의료교류와 지원에 대한 약속을 지키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인류의 건강을 지키는 의료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이행함으로써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앞서 지난 17일에는 몽골 홉트아이막(KHOVD Province)에서 아이막 의장(Gomboo PUREVGANDI)이 15년간 몽골의 의료발전에 기여한 공로와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SCL헬스케어그룹 이경률 회장에게 공로훈장을 수여했다.

한편 이경률 회장은 해외 의료환경 개선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09년 몽골 대통령 북극성훈장, 2014년 몽골 철도청 훈장, 2016년 중국 절강성 정부 특별고문상을 수상했다. 또한 2017년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大賞’ 시상식에서 ‘글로벌 헬스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상만 기자  sm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