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바드, 하이드로젤 코팅 자가도뇨 카테터 출시‘Magic3 Go Male’ 클린 글라이드 기술로 액체 튐 없이 개봉 즉시 사용, 편의 높여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글로벌 의료기기사 바드의 한국법인 바드코리아는 21일 신경인성 방광환자들을 위한 실리콘 재질의 일회용 자가도뇨 카테터 ‘Magic3’ 제품에 하이드로젤 코팅을 더한 남성전용 카테터 ‘Magic3 Go Male’을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바드코리아 Magic3 Go Male 출시

이번 Magic3 Go Male은 기존 제품의 실리콘 재질 및 3단 구조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바드만의 하이드로젤 코팅 기술인 클린 글라이드(CLEAN GLIDE)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친수성 카테터를 수화 상태로 유지하면서 코팅된 액체가 외부로 튀는 것을 방지해 피부나 옷에 묻지 않도록 환자 편의를 더욱 높인 하이드로젤 코팅 기술이다.

Magic3 Go Male은 클린 글라이드 기술 덕분에 별도의 물이나 윤활제를 묻힐 필요 없이 즉시 사용 가능해 손 움직임이 불편한 환자들도 번거로운 과정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그만큼 이용 시간이 단축된다는 것 역시 장점이다.

또한 Magic3 Go Male은 바드 제품의 장점인 ‘3단 구조’ 구성의 실리콘 재질로, 요로를 통해 쉽고 편안하게 미끄러지도록 설계됐다.

제품 바깥층은 부드러운 재질로 이뤄져 접촉 시 마찰력을 줄여 편안한 느낌(Comfort), 단단한 중간층은 요도 삽입 시 카테터 조절이 용이하다는 장점(Control), 또 부드럽게 제작된 안쪽 층은 카테터가 유연하게 방광까지 도달할 수 있어 손쉽고 편리하므로 자신감 있는 사용(Confidence)이 가능하다.

남성 전용 제품인 Magic3 Go Male은 남성 신체에 맞춰 16인치(약 40.64cm) 길이로 출시됐다. 카테터 팁은 직선형이며 그 끝에 4개의 구멍이 나 있는 디자인으로 소변의 방출을 극대화한다.

바드 사업부 총괄 김여진 상무는 “Magic3 Go 라인은 실리콘 재질로 고유의 탄성으로 잘 접히기 때문에 외출시 휴대가 편리하고 보관이 용이하여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라며 “이번에 Magic3 Go Male 제품 출시를 계기로 남성용 제품 라인이 확대되어 남성 사용자들이 본인의 편의에 맞는 제품을 폭넓게 선택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바드코리아는 자가도뇨 카테터 Magic3를 2017년 국내에 처음 론칭한 이후 꾸준히 제품 라인을 확장해왔다. 남성용, 여성용, 소아용 제품으로 구성된 ‘Magic3’ 제품부터 남성전용 카테터 Magic3 쿠데(Coudé)와 하이드로젤 코팅의 여성전용 카테터 Magic3 Go Female, Magic3 무코팅 카테터를 시장에 선보였다. 

특히 Magic3 쿠데와 Magic3 Go Female은 10월부터 가격을 인하해 신경인성 방광 환자들이 1일 최대 급여 적용 받을 수 있는 카테터의 개수가 3개에서 4개로 늘어났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