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더스-시나이병원 의료진 방문, 심장이식분야 교류 활성화 도모

계명대 동산병원을 방문한 존 고바시가와 박사(사진 가운데)

[의학신문·일간보사=박재영 기자] 미국 시더스-시나이 병원(Cedars-Sinai Medical Center)의 심장이식 전문의가 10월 16일 계명대학교 동산병원(병원장 조치흠)을 방문했다.

시더스-시나이 병원의 존 고바시가와 박사(Dr. Jon. Kobashigawa)는 심장이식프로그램과장으로 한국 심장이식분야의 현황과 진료시스템을 살피기 위해 동산병원을 찾았다.

존 고바시가와 박사는 헬리포트, VIP병실, 특성화센터, TLA 장비 등 동산병원의 최신 진료 환경을 둘러보고, 심장이식분야에 대한 최신지견을 공유하며 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존 고바시가와 박사는 “동산병원이 미국 최다 심장이식 기관인 시더스-시나이 병원 못지않은 훌륭한 진료시스템을 갖추고 운영되고 있는 것에 대해서 찬사를 보낸다”며 “향후 시더스-시나이 병원과의 활발한 교류가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방문 소감을 밝혔다.

시더스-시나이 병원은 미서부 지역 최대의 비영리 병원으로, 매년 40개 지역의 1백만명 이상의 환자를 진료하고 있다.

한편 계명대 동산병원은 2017년 지역 최초로 성인뿐 아니라 소아까지 심장이식수술을 성공한 후 2017년, 2018년 국내 4위 심장이식수술 실적으로 지역 의료의 한계를 넘어서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