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다국적제약/의료기기
파수닷컴, 빅데이터 플랫폼 컨설팅 서비스 출시데이터 생명주기와 정보보호 관리체계, 컴플라이언스 준수 측면 사전 보안성 검토 수행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데이터·소프트웨어 의료 정보보호 전문 서비스기업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과기정통부가 추진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사업’에서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분야별 플랫폼 10곳과 100개 센터들을 위한 맞춤형 정보보호 컨설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파수닷컴은 수행기관들이 본격적인 시스템 구축이나 운영에 앞서 데이터 생명주기와 정보보호 관리체계, 컴플라이언스 준수 측면에 대해 사전 보안성 검토를 수행함으로써, 안전한 빅데이터 생태 기반을 조성토록 지원한다. 정보 보호가 필수적인 의료기관에서 넓은 활용폭이 기대된다.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가 개인정보 데이터를 활용하는데 있어 현행법 체계를 준수하는 보안체계 확립은 물론 데이터 수집, 저장, 개방, 유통 등 전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식별하여 데이터 유출 가능성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구축 단계에서 조치해야 하는 빅데이터 플랫폼의 기술적 취약점을 사전에 제거하여 인프라의 안정적 운영 기반을 마련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사후 복원 및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특히 클라우드를 이용한 시스템 구축, 확장, 이전 시 클라우드 보안 위협에 노출되지 않도록 관련 보안 요건을 고려하며,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이슈 발생 시 적절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이 서비스의 장점이다. 

파수닷컴 윤덕상 본부장은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용 시스템이 이미 완성된 이후에 보안체계를 확립하려면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는데, 본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고객들이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단계적 보안 체계를 확실하게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파수닷컴의 빅데이터 사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경험을 바탕으로 이제 첫발을 떼는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사업이 보안문제에 있어서도 안전하게 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