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원·병원 병원
계명대 동산병원, 10월 10일 ‘암 치유의 날’ 행사 개최출연진 재능기부와 지역후원…수익금은 어려운 환우 치료비로 지원

[의학신문·일간보사=박재영 기자]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암치유센터(센터장 류승완)가 10월 10일을 ‘암 치유의 날’로 정하고 이를 기념해 암 환우와 그 가족들을 위한 치유의 시간을 마련한다.

암 치유의 날 행사는 1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병원 대강당 및 각 층별 로비, 계명대학교 캠퍼스 등 곳곳에서 풍성하게 펼쳐진다.

암 환우와 가족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을 시작으로 ‘암 치유의 날’ 선포식, 로비음악회, 풍선아트 체험, 소아암환우 작품전시회, 소나무마당 인생사진 찍기, 의료진과 환우 동행사진 전시회, 암 극복 수기 전시회, 캐리커쳐, 영양뷔페, 이시형 박사의 희망특강, 사랑과 나눔 음악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하루 종일 이어진다.

동산병원 암치유센터는 2009년부터 암 환우를 위한 ‘사랑과 나눔 힐링콘서트’를 매년 개최해왔으며, 성서로 이전과 함께 ‘암 치유의 날’을 선포하여 환우들에게 더 다양하고 유익한 행사로 발전시켰다.

이번 행사는 국내 유일, 환우와 가족 및 의료진이 다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지역의 뜻있는 후원자와 협력병원의 기부금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참가자들 역시 재능 기부로 봉사하며, 행사에서 발생되는 기부 수익금은 어려운 암 환우들의 치료비로 지원할 예정이다.

 

박재영 기자  jy7785@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