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이재원 기자] 정밀의료사업단(사업단장 고대안암병원 김열홍 교수)은 지난 27일 고려대학교 의대본관 유광사홀에서 국내·외 산학연 관계자 약 300여명 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3차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정밀의료사업단의 지난 3년간의 사업성과를 보고하고, 국내·외 정밀의료 전문가와 연구자 간의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행사는 김열홍 정밀의료 사업단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정밀의료와 관련된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1부 세션에서는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빅 데이터, AI 등과 관련된 세션으로, 오후의 2부 세션은 ‘Translating Multi-omics to Precise Patient Care’ 를 주제로 정밀의료의 구체적인 사례와 요법에 대한 강연을 이어나갔다. 마지막 3부 세션은 ‘Genomic Science to Precision Medicine’ 에 대한 내용으로 국내외 연구자들의 발표가 진행되었다.

김열홍 정밀의료사업단장(고려대 안암병원 종양혈액내과 교수)은 “올해로 3회째 맞는 국제 심포지엄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며, 향후 정밀의료 사업단은 정밀의료의 선도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