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유웰니스 플랫폼 온핏, 스마트짐 시장 확대온핏 셀프케어 존, 안내 키오스크, 스마트 락커 등 미래형 피트니스 경험 선도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셀바스 그룹 인프라웨어의 유웰니스 플랫폼 온핏은 최근 고투피트니스 스마트케어에 이어 고투 어반(GOTO URBAN) 공급을 통해 프리미엄 스마트짐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웰니스 플랫폼 온핏

온핏은 개인별 체력측정 결과 및 생활 패턴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이용자별 최적의 건강관리 목표를 수립하고 운동 처방을 내려주는 유웰니스 플랫폼이다. 고투피트니스의 고투 어반은 온핏 도입을 통해 입장, 운동, 퇴장 등의 전 과정을 스마트하게 운영할 수 있게 된다.

개인별 체력측정 결과 및 생활 패턴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최적의 건강관리 목표를 수립하고 운동 처방을 내려준다.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를 토대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설계한 후, ‘온핏 카디오’와 ‘온핏 웨이트’ 기기에 개인별 밴드를 태깅하면 개인별 운동 처방이 기기에 설정된다.

이후 개인별 목표 중량과 횟수를 자동으로 안내하고 카운팅 한다. 운동 후 모든 운동 기록은 저장되어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온핏의 건강관리 목표 수립 및 운동 처방 뿐 아니라, 개인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관리하는 ‘온핏 셀프케어 존’을 비롯해 안내 키오스크, 스마트 락커 등 미래형 피트니스의 전 과정을 고투 어반에서 경험하게 된다.

회사 관계자는 “맞춤형 운동 처방과 운동 목표 달성을 위한 프리미엄 스마트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모든 운동이 IoT 기반 운동 장비를 통해 자동으로 기록되고, 기록된 건강 데이터는 인공지능을 통해 더욱 정교한 운동 목표를 제시하는데 활용된다”며 “이를 통해 트레이너들과 온핏의 체계적인 운영이 가능해져 더욱 효율적인 방식으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