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판전 인허가·사후관리·품질관리(GMP) 임상·해외 인허가제도 등 실전 경험 습득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백종수)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NIDS)이 지정한 2019년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교육기관으로 원주시에 소재한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2급) 1차 교육’을 최근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의료기기 산업체 재직자 외에도 의료기기 산업 관련 미취업자 및 학생들이 참여하며, 의료기기산업의 전반적인 규제 요구사항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통해 RA라는 직무와 업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세부 내용은 △시판전 인허가 △사후관리 △품질관리(GMP) △임상 △해외 인허가제도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한 수강생들은 인허가 과정에 대한 교육과 실전 경험 강사들로 업무 활용이 용이하고 깊이 있는 내용을 습득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다음 2차과정은 오는 23~27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11월에 실시 예정인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2급 국가공인자격시험을 앞두고 올해 시험 응시 기회를 획득할 수 있으며, 자격증 취득을 통해 다양한 곳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인력들이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한편 강원권 업체 외에도 많은 참여가 가능하며, 교육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세부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의 열린마당-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