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디저트 구성 1~2만원대 선물-가격 부담은 물론 명절 스트레스까지 해결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일상에 여유와 행복을 더해 줄 수 있는 디저트, 차 등의 식품이 담긴 ‘미니멀 추석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소확행, 가성비 등의 소비 트렌드에 맞게 1~2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잼, 연양갱, 베이커리 등을 다양하게 구성해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달콤한 디저트 선물 세트는 주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이 부담스럽지 않게 비용 부담은 줄이고 선물을 주고받는 행복감을 높여주어 각광받고 있다.

과일가공 전문 브랜드 ‘복음자리’는 깔끔한 단맛이 일품인 ‘복음 선물세트 45도 1호’를 선보였다.

딸기, 블루베리, 사과 3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복음자리 45도 과일잼’은 복음자리만의 프레시(Fresh) 공법으로 만들어져 기존 복음자리 잼에 비해 당도(Brix)가 37% 낮고 과일 본연의 맛과 향, 색, 식감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원물 함량을 높여 입안 가득 퍼지는 과육의 상큼 달콤할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바쁜 현대인이 어디서나 간편하고 맛있게 즐기기 좋은 ‘에너지바’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있다.

커피베이는 스낵 브랜드 ‘스낵의 정석’는 ‘오리지널 에너지바’와 ‘그린 애플 에너지바’ 2종을 선보였다.

‘오리지널 에너지바’는 슈퍼푸드 아마씨를 함유하고 있으며, ‘그린 애플 에너지바’는 상큼한 그린 애플과 씹는 즐거움이 있는 렌틸 크런치가 들어있다.

고풍스러운 패키지로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선물세트도 출시됐다.

해태제과의 ‘연양갱 선물세트’는 패키지에 전통 수묵화를 담아 품격을 높였다. 국산 팥으로 만든 오리지널과 단호박 2가지 맛 20개로 알차게 구성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다.

세트 구성이지만 낱개와 동일한 합리적인 가격도 인기요인이다. 풍요로운 가을 풍경이 담긴 세트 패키지와 개별 제품에 그려진 각기 다른 10가지 전통 수묵화가 기품을 더해 명절 선물로 적합하다.

가을 제철 재료로 만든 베이커리 제품도 추석 선물로 떠오르고 있다.

뚜레쥬르는 가을 제철 재료로 만든 마들렌, 만주, 케이크 등을 세련된 패키지에 넣은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전 제품이 1~2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되어 부담 없이 주고받을 수 있다. 밤을 통째로 넣은 마들렌과 밤앙금을 가득 넣은 밤만주를 밤모양 케이스에 담은 ‘가을, 밤에 한가득’이 대표 제품이다.

이외에도 마롱 크림과 마스카포네 생크림을 넣은 ‘마스카포네 밤 롤케이크’, 흑당카스테라와 부드러운 카나슈 쿠키, 핸드드립 커피로 구성된 ‘흑당카스테라&드립커피세트’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