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 역사 회고 및 미래 청사진 제시
타나카 무나쉬 치무카 펠로우십 어워드 수상

[의학신문·일간보사=한윤창 기자] 연세대 의과대학 총동창회(회장 한승경)와 원주의대 동창회(회장 전철환)가 지난 7일 토요일 연세대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제10회 세브란스 동창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브란스! 명예로운 역사, 위대한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동창의 밤’에는 동문 300여 명이 참석해 세브란스의 역사를 되새기고 앞으로의 청사진을 함께 그려보는 시간을 진행했다.

행사는 한승경 총동창회장과 전철환 원주의대 동창회장의 개회선언으로 막을 올렸다.

한승경 총동창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학교의 발전을 확인하는 기회이자, 원로 동창들과 젊은 동창들이 한층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

‘만찬과 화합의 시간’에는 본격적으로 세브란스의 역사를 기리고, 미래의 발전을 함께 그려보는 순서가 이어졌다. 만찬에 이은 김병수 전 연세대 총장의 건배 제의 후 박상근 총동창회 포상위원장의 명예의 전당 소개가 이뤄졌다.

세브란스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되새기고자 하는 노력의 하나로 올해에는 명예의 전당에 배동석 동창(1917년 입학), 최재유 동창(1929년 졸업), 문창모 동창(1931년 졸업), 현봉학 동창(1944년 졸업), 노경병 동창(1948년 졸업) 등 5명이 추가로 헌액됐다.

행사에서는 홍지헌 동창(1983년 졸업)의 축시 ‘역사를 생각하는 밤’도 낭송됐다. 졸업 50주년, 25주년 동창들도 직접 무대에 올라 소개하고 인사를 나눴다.

학교의 미래와 향후 발전상을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장양수 연세대 의대학장과 이강현 원주의대학장은 연단에 서 각각 ‘세브란스의 미래’와 ‘원주 세브란스의 미래’를 동창들과 공유했다.

장양수 의대학장은 교육, 연구, 봉사활동, 의과대학 신축을 키워드로 의대의 발전 방향과 계획을 밝혔다. 이강현 원주의대학장은 학교와 병원의 발전상과 현재에 이르기까지 많은 도움을 준 동창들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의료 환경이 열악한 아프리카와 동남아 등 제3세계의 촉망받는 의사에게 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펠로우십 어워드는 짐바브웨 파리렌얏와 병원 성형외과 의사 타나카 무나쉬 치무카(Tanaka Munashe Chimuka)에게 수여됐다. 의료선교센터의 추천으로 선정된 펠로우십 어워드 수상자는 3개월간 연세의료원에서 연수를 거친다. 연수 종료 후에는 총동창회 명예 동창의 지위도 주어진다.

참석자 모두가 함께 연세 찬가를 부르고, 한승경 총동창회장이 졸업 동창들과 손을 잡고 아카라카 구호를 함께 제창하며 제10회 동창의 밤 행사의 폐막을 알렸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