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정책·행정 기타기관
건강증진개발원, 혁신경영추진단 출범혁신과제·고객 중심 경영개선 과제 발굴…사회적 가치 교육 진행

[의학신문·일간보사=안치영 기자]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은 지난 2일 오전 10시 본 원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내부 임원 및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혁신경영추진단’ 출범식을 개최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혁신경영추진단(이하 혁신경영추진단)은 △신규 준정부 기관 지정에 따른 기관경영 체질 개선 △혁신적 건강증진사업을 통한 사회적 가치 구현 △고객만족 경영강화 및 신뢰도 제고 등을 목적으로 출범됐다.

 혁신경영추진단의 단장은 조인성 원장으로, 외부위원은 경영‧소비자‧사회적가치‧건강증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위촉됐다.

 혁신경영추진단은 9월부터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혁신과제 및 고객 중심의 경영개선 과제 등을 발굴하고, 혁신에 대한 직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회적 가치 관련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출범식에서 조인성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은 “혁신경영추진단 운영을 통해 국민 건강증진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더 크게 기여하는 기관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조 원장은 “공공기관으로서 혁신에 대한 강한 의지를 담은 것으로, 전 직원이 참여하는데 의의가 있다”면서 “혁신경영추진단을 필두로 전 직원이 시대변화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건강증진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시도해 보는 등 혁신을 체질화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혁신경영추진단 외부위원인 이현 교수(신한대)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삶의 질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인 ‘건강’을 다루는 국가와 국민에게 아주 중요한 기관으로, 혁신의 성과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안치영 기자  synsizer@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