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청과 정지태, 영상의학과 박철민, 정신건강의학과 김린, 약리학 민본홍 교수 퇴임

[의학신문·일간보사=이재원 기자] 고려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이홍식)이 지난 8월 30일 의과대학 본관 유광사홀에서 2019학년도 전기 교원 정년퇴임식을 가졌다.

소아청소년과학교실(안암병원 소아청소년과) 정지태 교수, 영상의학교실(구로병원 영상의학과) 박철민 교수, 정신건강의학교실(안암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린 교수, 약리학교실 민본홍 교수 이상 전임교원 4명이 8월 말 정년퇴임을 맞았다.

이날 행사는 손호성 교무부학장의 사회로 △개회사 △국민의례 △이기형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식사 △이홍식 의과대학장 송별사 △정부포상 증서수여 △공로패 및 기념메달 증정 △퇴임사 △교수의회 금일봉 전달 △의과대학 교우회 석림회 행운의 열쇠 증정 △꽃다발 증정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기형 의무부총장은 “지난 30년간 교수님들께서는 의학 교육과 진료 및 연구에 매진하시며 의료원과 의과대학 발전의 기틀을 닦아주셨고, 오늘의 의료원과 의과대학을 만들어준 성장 동력이었다”며, “의학 본연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며 이를 실현시키기 위해 행동으로 실천하셨던 교수님들의 모습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교수님께서 전해주신 가르침은 오래도록 마르지 않는 지혜의 샘처럼 의료원의 소중한 자산으로 남아있을 것”이라면서 “교수님들께서 개척해 오신 ‘의학의 길’을 미래의학 100년을 선도하는 새로운 ‘희망의 길’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