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한국화이자(대표이사 사장 오동욱)는 사회공헌활동 ‘조손가정 행복만들기 캠페인’의 일환인 ‘제10회 화이자 꿈꾸는 캠프’를 1일 롯데타워 시그니엘 호텔에서 성료했다.

한국화이자는 한국여자의사회(회장 이향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과 함께 2010년부터 ‘조손가정 행복만들기캠페인’을 통해 50명의 조손가정 어린이를 지속적으로 후원해오고 있다.

매해 진행되는 ‘화이자 꿈꾸는 캠프’와 함께 매월방과 후 교육 활동비 후원, 건강 검진을 비롯해 임직원으로 구성된 멘토링 활동 등 조손가정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심리적∙정서적 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화이자 꿈꾸는 캠프’는 지난 10년간 캠프를 통해 꿈을 키워온 조손가정 아이들과 멘토로 활동해온 한국화이자 직원들이 함께해온 역사와 의미를 되돌아보며 아이들의 밝은 미래와 큰 꿈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은‘Dream High-Ten!’을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국화이자 오동욱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10년간 ‘화이자 꿈꾸는 캠프’가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지속적으로 아이들의 꿈을 응원해왔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다”며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이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큰 꿈을펼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