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융합 제품 수출계약 12,900만달러 성과 - 해외시장 진출전략 제시 우수제품 시장 창출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한국광산업진흥회 ‘2019 국제광융합비즈니스페어’ 가 수출계약 12,900만달러의 성과를 도출하고 국제 광융합 전문 산업전시회로 발돋움 했다는 평가 속에 28일 성황리에 마쳤다.

‘2019 국제광융합비즈니스페어’ 개막식 모습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이번 전시회의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에는 미주, 유럽, 아시아, 중동 등 23개국 232명이 참가하여, 400여건의 상담을 통해 2,977억원의 수출상담이 이뤄졌으며 이 가운데 금호전기, 에이팩, ACT, 다온씨앤티에서는 1,568억원의 계약을 체결했다.

이같은 성과는 한국광산업진흥회 해외마케팅센터와 초청바이어에 대한 전담 관리직원을 지정하여 수출상담 기간 중 현장 밀착지원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베트남 에너지효율협회(VECEA) 및 태국 디지털경제진흥원(DEPA)과의 MOU 체결과 2019 국제광융합산업 발전포럼 및 세미나·설명회 등을 개최, 독일, 인도, 미국, 동남아 등의 시장·기술동향 및 해외시장 진출전략을 제공함으로서 우리나라 기업의 우수한 제품이 해외 시장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2020 국제광융합비즈니스페어’는 광융합-광의료,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로봇의 흐름 등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는 광융합 제품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내년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코엑스 전시장 D홀에서 개최된다.

한국광산업진흥회 조용진 상근부회장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9국제광융합 비즈니스페어를 통해 전시회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전세계 해외기관 및 바이어와의 네트워크 구축 확대 등 전시회의 규모와 내실을 더욱 충실하게 발전시켜 국제광융합 비즈니스페어를 세계적 전시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