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혁신도시 현장간담회 개최…공공기술 기술·경험 이전 및 지역사회 성장 도모

[의학신문·일간보사=한윤창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지난 27일 원주 본원에서 국토교통부, 강원도, 원주시, 원주 혁신도시 내 이전 공공기관과 함께 강원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현장간담회를 진행하고 심사평가원 오픈캠퍼스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 설립 및 산·학·관 클러스터 기반 오픈캠퍼스 운영 현황을 보고하고,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건의사항을 청취·토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심평원이 발표를 통해 소개한 산‧학‧관 연계 오픈캠퍼스는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인재 양성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2월부터 반기별로 운영돼 올해 하반기 4회째를 맞았다.

해당 교육에서는 강원지역 대학교 학생과 산업체로 구성된 멘토·멘티팀이 빅데이터 기반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 수립 등 팀별 프로젝트 수행하게 된다. 공공기관의 기술과 경험을 이전하고, 지역사회 상생 및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김승택 심사평가원장은 “산‧학‧관 연계 교육을 통해 강원도 내 학생들을 산업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인재로 양성하고, 산업체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신산업 성장 동력을 확인하는 등 가치창출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계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