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환절기에도 ‘거뜬’ 피부를 구원하는 ‘시카’ 보호막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어느덧 후텁지근한 여름을 지나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진 날씨가 반갑게 느껴지지만 이맘때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 바로 ‘일교차’다.

큰 폭으로 벌어지는 일교차와 예측할 수 없는 날씨의 변덕 등 피부를 자극시키는 요소가 많아지는 환절기가 다가오면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대표주자 격인 ‘시카’ 화장품을 다시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시카 성분이란 센텔라 아시아티카(병풀추출물), 마데카소사이드 등의 성분을 의미하는데, 피부 상처를 개선하고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줘 환절기 외부 자극으로 손상된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키는 화장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민감한 피부를 고민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되직한 제형이 주를 이루었던 시카 화장품도 다양한 형태로 확대되고 있다. 특히 가볍고 산뜻한 제형의 제품은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데일리 스킨케어 용도로 사용하기 좋다.

스킨그래머 ‘슈퍼 굿 리페어 에센스’는 4일만에 손상된 피부의 일시적 붉은기 감소 임상시험을 완료해 환절기 외부 자극으로 붉어진 얼굴 피부를 케어하는 에센스다. 마데카소사이드와 고순도 TECA, 5가지 복합 세라마이드가 처방되었고 병풀추출물이 55%로 정제수보다 많이 함유되어 피부 진정 및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번들거림 없는 산뜻한 사용감으로 지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시카고의 ‘시카 더블 이펙트 앰플’은 천연유래 보습성분 베이스의 복원층과 오일베이스의 장벽층으로 나뉜 신개념 2층상 시카 앰플이다. 사상자, 세리신, 겨우살이가 함유된 시카고만의 민감케어 특허성분 ‘CICA-GO Complex’를 함유해 쉽게 상처받는 시카피부의 장벽 강화는 물론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갑작스런 환경 변화에 뒤집어진 피부에 강력한 한방이 필요할 땐 고농축의 시카 제품을 사용해보자. 트러블 위에 시카 크림을 듬뿍 얹어주거나 마스크 팩으로 관리해주면 다음날 언제 그랬냐는 듯 얌전해진 피부로 돌아올 수 있다.

​리얼베리어의 ‘시카릴리프 크림’은 고농축 함유된 칼라민과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가렵고 거친 피부, 울긋불긋 성나거나 뒤집어진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켜준다.

‘해결 크림’이라고 불릴 만큼 자극 받은 피부를 건강하게 진정∙보호시켜주는 제품. 실제 건강한 피부 장벽의 성분과 구조를 가장 유사하게 재현한 ‘MLE® 피부장벽 포뮬러’로 약해진 피부장벽을 탄탄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브이티 코스메틱의 ‘VT 프로 시카 마스크 팩’ 건조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시카리오 성분과 수분 장벽을 강화하는 시카 히알론을 더해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준다. 또한 부드러운 저자극 소재의 시카 거즈 쌀 시트를 적용해 밀착력을 높였고 에센스를 효과적으로 머금고 있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수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해준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