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병의원
강동경희대병원, 비만대사수술 인증의료기관 획득
최성일 교수 수술장면

[의학신문·일간보사=이재원 기자] 강동경희대학교병원(원장 김기택)이 ‘비만대사수술 인증의료기관’을 획득했다.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에서 주관하는 비만대사수술 인증제는 비만대사수술의 안전성 및 질 관리를 제고하기 위해 비만대사수술 실시 기관 및 외과의사에게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비만대사수술 인증의료기관은 비만대사수술 협의 위원회 및 외과 수술 및 마취 관리 시스템을 운영해야 한다. 또 외과‧내분비내과‧신경과‧정신건강의학과 등 관련 전문 의료진과 비만대사수술 전문 코디네이터 및 영양사, 운동치료사 등의 인력을 갖춰야한다. 수술실, 집중치료실, 중환자실, 내시경실 등 시설을 마련하고 환자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해야 한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은 체질량지수(BMI) 35kg/㎡ 이상인 고도비만환자나 당뇨, 혈압 등의 대사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한 비만대사수술 클리닉을 운영 중이다. 클리닉에서는 위장관외과, 내분비대사내과,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성형외과, 영양팀 등이 긴밀한 협진을 통해 고도비만과 대사질환의 효과적인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복강경 및 로봇수술을 통해 수술을 실시하며, 수술 후에는 안전한 회복과 지속적인 체중 관리는 물론 관련 대사질환의 치료를 돕는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외과 최성일 교수는 “이번 인증의료기관 획득으로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이 비만대사수술 전문병원으로써 의료 질과 안전성이 입증됐다”면서 “비만과 대사질환으로 고생하고 계신 환자분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재원 기자  jwl@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