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철 교수
신종철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교수가 최근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된 ‘2019년 제 8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올해 8회를 맞이하는 인구의 날 기념행사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행사로서 인구문제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사회적 참여 촉진을 위한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됐으며, ‘같이 하는 함께육아, 가치 있는 행복육아’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됐다.
신종철 교수는 모체태아의학(산과학) 교수로서 30년간 ‘고위험임신 및 선천성기형 진료’, 교육, 계몽 그리고 유관 기관의 자문을 통해 수많은 산모와 태아의 생명을 지키는데 헌신해 국민보건 향상과 의료계 발전에 크게 공헌함을 인정받아 이번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신 교수는 “앞으로 우리나라의 산부인과 의사뿐만 아니라 소아청소년과, 예방의학과, 간호학과 등 산모와 신생아에 관련한 다양한 의료 전문가와 함께 모자보건의 실태를 파악하고 알리며 문제점들을 해결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2009년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임상과장을 거쳐 현재 선천성질환센터장직을 수행하고 있는 신 교수는 대한민국 저출산의료포럼 상임대표도 역임하고 있어 우리나라 모자 보건분야의 학술적 발전을 위해 적절한 정책을 개발해 국민보건을 향상시키고 심각한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