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한림제약은 김정진 사장이 릴레이 환경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에 동참했다고 18일 밝혔다.

한림 김정진 사장(가운데)이 임직원과 함께 플라스틱 프리 체인지에 참여, 인증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플라스틱 제품과 일회용품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No more Plastic Islands ̓(더 이상 쓰레기 섬은 그만) 라는 캐치 프레이즈 아래 제주패스와 세계자연기금(WWF)이 공동 기획한 친환경 캠페인 이다.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등을 사용하는 인증샷을 SNS(소셜 네트워크서비스)에 게시 후 챌린지를 이어갈 두 명을 지목하게 된다. 인증 포스팅 1건당 1000원을 적립, 적립금으로 캠페인용 템블러를 제작 판매하며 그 수익금은 제주도 환경보전활동과 세계자연기금에 쓰인다.

김정진 사장은 휴온스글로벌 윤성태부회장의 추천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김정진 사장은 본사 직원들과 개인용 머그컵과 템블러을 사용하는 사진을 올려 임직원들의 캠페인 참여를 독려했다.

한림제약은 환경보호와 자원절약을 위해 시행해온 인쇄용지 및 일회용품 사용절감 캠페인에 플라스틱도 포함시켰다.

김정진 사장은 “시작은 작지만 미래세대에게 건강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정진 사장은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의 다음주자로 건일제약 김영중 대표와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