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정책·행정 기타기관
한국광산업진흥회, 오는 26일 ‘국제광융합산업 포럼’ 개최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한국광산업진흥회는 오는 8월 26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300호에서 2019 국제광융합비즈니스페어의 일환으로 ‘2019 국제 광융합산업 발전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발전포럼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의료, 통신, 정보, 정밀기계, 에너지, 화학, 자동차 등에 쓰이는 국내외 광융합 기술 동향과 미래 발전방향을 가늠하고,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꾀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광융합 기술 세미나에서는 OLED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및 유기 전자, 플라즈마 기술 분야에서 세계 최고 권위 연구소인 독일 프라운호퍼 연구소(Fraunhofer FEP) 우베 보겔 부국장(Dr. Uwe Vogel)의 'OLED-On-Silicon 기술 기반의 광학 시스템에 대한 소개'와 인도의 차세대 ICT 유망기업인 Aritel社 라케쉬 쿠마르 최고 기술경영자(Rakesh Kumar)의 '인도 광통신 시장 진출 전략'이란 주제로 강연 예정되어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최근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홀로그램 개발사업(8년간 총 사업비 약 1,818억)에 대한 기술동향 및 사업화 방안'(강훈종 선임연구원/한국전자부품연구원)과 '국내외 스마트조명 시장 및 기술동향'(장두원 차장/필룩스) 소개가 예정되어 있어, 광융합관련 시장의 기술 동향 및 전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광산업진흥회 이재형 회장은 “국내 광융합산업은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정부와 기업의 노력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국내 광융합 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시대적 소명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차원준 기자  chamedi7@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