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 생명사랑팀은 내달 6일까지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자살 위험에 처한 주변인의 ‘신호’를 인식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이나 전문가에게 연계하는 ‘자살예방 생명 지킴이(게이트키퍼)’ 양성과정으로써 자살예방에 관심 있는 성인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오는 9월 20일 병원 강당서 진행되는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은 ▲자살에 대한 올바른 지식 ▲자살예방 생명지킴이(게이트키퍼)의 개념과 역할 ▲자살예방 생명지킴이(게이트키퍼) 역할 수행 시 알아야 할 정보 ▲자살위기자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 등의 자원안내의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며, 교육을 모두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생명지킴이 수료증이 발급된다.

일산백병원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장 이강준 교수(정신건강의학과)는 “자살 고위험 대상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도움을 통해 안전을 확보함으로써 지역사회 자살예방 도모 및 자살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주변 이웃의 자살 위험신호에 관심을 갖고 즉시 대처할 수 있는 생명지킴이 양성과정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