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병의원
씨젠의료재단, 우즈베키스탄 시르다리어·지작에서 의료봉사 전개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질병검사전문의료기관 (재)씨젠의료재단(이사장천종기, 이하재단)은 이화여자대학교 이화봉사단과함께 지난 7월30일부터 8월7일까지 우즈베키스탄 시르다리어 및 지작 지역에서 700여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전개했다.  

씨젠의료재단은 우즈베키스탄 시르다리어와 지작에서 보건의료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해외의료봉사단에는 이화봉사단 소속의 산부인과‧외과‧영상의학과 전문의와 약사, 간호사, 재단진단검사 인력 등 총 25명이 참여하였으며, 재단은 검사에 필요한 장비와 시약 일체를 제공했다.

한편, 재단은 시리다리어에 있는 하키켓병원에 진단검사 장비를 기증하고 현지 보건의료관계자에게 장비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재단과 하키켓병원 검사실간의 검사 결과 및 프로세스를 비교 진단하여 병원검사실 운영의 개선 방안을 조언하기도 했다.

재단은 2019년 들어서도 연중내내 활발하게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8월부터 9월까지는 케냐‧베트남 목바이‧캄보디아 바탐방‧베트남 호치민등의 순으로 해외의료 봉사참여가 계획되어 있다.

이상만 기자  sm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정자동 2019-08-22 21:42:55

    씨젠의료재단은 좋은 일을 많이 하는것 같은데 부산에 특영하는 사람중에 유부남 불륜상간남이 있습니다. 부디 재단에 피해가 가는 일이 없게 단속 잘 해주세요. 하라는 일은 안 하고 영업시간에 놀러나다니고.. 딸과 와이프한테 부끄럽지도 않은지..   삭제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