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최근 밀레니얼 세대가 강력한 소비자군으로 떠오르면서 그들의 새로운 소비행태가 주목받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더욱 중요시되는 건강한 성분. 특히 피부에 직접 접촉하게 되는 화장품의 경우 제품에 대한 성분과 원재료, 유해 첨가물까지 꼼꼼히 확인하는 체크슈머들의 꼼곰함이 빛을 발하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최근 건강한 성분을 함유한 뷰티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건강한 서머 뷰티템은 무엇이 있을까?

무더운 날씨가 연일 이어지면서 땀과 피지로 뒤엉킨 두피 케어가 꼭 필요한 요즘. 의외로 두피 케어는 많은 사람들이 놓치기 쉬운 부분이다. 두피를 제대로 세정해 주지 않으면 트러블이나 탈모로 이어질 수 있어 꼼꼼한 클렌징 및 꾸준한 영양 공급이 매우 중요하다.

아모스프로페셔널 ‘보타닉 캄 딥 퓨리파잉 샴푸’는 식물유래성분을 함유해 자연이 선사하는 편안하고 건강한 케어로, 민감한 두피를 부드럽게 세정해주는 샴푸다.

특히 유수분 밸런스 조절에 도움을 주어 청정한 두피 환경을 만들어줄 수 있어 쏟아지는 햇빛과 무더위에 지친 모발과 두피에 편안한 휴식을 안길 수 있다. 무엇보다 7 FREE 성분으로 인공적인 화학 성분을 최소화하고 합성 색소, 광물성 오일 등을 배제한 포뮬러를 통해 두피와 헤어를 건강하게 케어할 수 있다.

점점 더 길어지고 더워지는 여름!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은 해가 지날수록 더욱 배가 되고 있다. 강한 자외선은 피부 건조는 물론 주름과 탄력 저하까지 만들며 피부를 노화 시키고, 심할 경우 피부암까지 유발할 수 있어 이를 방지하기 위한 선크림은 필수다.

여기에 여름철 민감해진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착한 성분까지 더해지면 금상첨화. 프리메라의 ‘스킨 릴리프 워터프루프 선블록’은 슈퍼푸드인 흑깨와 흑콩, 무기자차 등을 함유해 자외선 차단 효과와 더불어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항산화 효과를 높인 제품이다.

또한 4 FREE 성분으로 타르색소, 인공향, 광물성 오일, 동물성 원료가 포함되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보통 스타일링 제품을 선택할 때 세팅력이나 고정력 등을 주로 고려하였는데, 최근 들어서는 두피나 모발에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만큼 너무 자극적인지, 성분은 어떤 것들이 함유되었는지 함께 따져보는 것이 필수사항이 되었다.

최근 출시된 아윤채 ‘터치 업 텍스처 왁스’ 식물 유래 로진[1] 성분을 함유해 매일 사용해도 부담 없는 건강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제품이다.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하여 피부에 닿아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두피와 모발에 잔여감 없는 깔끔하고 손쉬운 세정으로, 건강한 마무리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