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병의원
H+양지병원, 몽골 GHSSS 의료협약 체결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병원장 김상일)은 지난 29일 병원 대회의실에서 몽골 국립 법무부 내무병원인 GHSSS(General Hospital for the States Special Servants, 병원장 바트투르)와 의료협약을 체결했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김상일 병원장과 몽골 울란바토르 소재 종합병원 GHSSS 바트투르 병원장(우측) 이 지난 29일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에서 포괄적 의료협약을 체결했다.

GHSSS는 몽골 법무부 및 내무부 산하 의료기관으로 전,현직 특수 공무원 등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병원이다. ​이 병원은240병상, 의료진을 포함하여 350여명이 근무하는 울란바토르 최대 규모의 병원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과 몽골GHSSS병원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보건의료 정보공유, 양국 의료진 우호 증진을 위한 양 기관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양 의료기관의 협력분야는 보건의료와 관련하여 의료인 연수 등 인적자원 교류, ​양 기관 발전을 위한 병원 시스템 및 보건정책 교류, 보건의료에 대한 공동 컨퍼런스 및 심포지움 개최 등이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김상일 병원장은 “GHSSS와 구체적인 협력모델에 대해 상호 협의하고 양기관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협력방안을 검토하고 실천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이상만 기자  sm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