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집에서 즐기는 '구운치킨+탄산’ 홈캉스-무더위 이기는 꿀조합 눈길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7말 8초'로 불리는 여름 휴가 성수기까지 다가오는 가운데, 조용한 곳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한국교통연구원의 ‘하계휴가 통행실태조사’에 따르면 대표적인 여름 휴양지 ‘바다나 계곡’으로 떠나고자 하는 비율은 지난해 70.9%에서 올해 54.6%로 16.3%p 감소했다.

업계 역시 조용한 나만의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꿀조합을 선보이고 있다.

집에서 휴가를 즐기는 ‘홈루덴스족’, 홀로 카페에서 휴식 시간을 갖는 ‘혼캉스족’ 등 익숙한 공간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기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입이 즐겁다는 것이다.

편안한 공간에서 휴식을 즐기며 맛있는 것까지 먹으면 천국이 따로 없다.

오븐에 구워 기름기를 낮춘 구운 치킨과 톡 쏘는 탄산의 조합은 올 여름 온 가족의 ‘내집 바캉스’를 위한 환상적인 조합이다.

오븐구이 치킨브랜드 돈치킨(대표 박의태)은 시즈닝된 치킨을 숙성한 후 오븐에 구워 기름기를 뺀 ‘구운치킨’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닭고기 고유의 맛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구운치킨’부터 매콤한 맛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구운핫치킨’, 마늘향이 첨가 되어 느끼한 맛을 잡은 ‘구운마늘치킨’, 간장소스에 버무려 담백하고 감칠맛 나는 ‘구운데리야끼 치킨’과 바비큐 소스를 더한 ‘구운바베큐치킨’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특히 돈치킨은 오는 26일까지 배달앱 요기요와 함께 최대 8000원을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더욱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다.

농심은 올 여름 신제품 ‘미역듬뿍 초장비빔면’을 출시했다.

라면에 미역 초고추장무침을 접목시킨 제품으로 전남 고흥산 미역을 사용해 신선한 자연의 맛과 향을 담았다. 면에도 미역 분말을 넣어 맛과 향을 살리는 동시에 쫄깃함을 더했다.

모티브가 된 미역초무침이 소주와 궁합이 좋다는 온라인 여론을 반영해 소주 브랜드와 푸드 페어링도 추진했다.

농심의 페이스푹 페이지 이벤트를 통해 한라산 소주잔과 미역듬뿍 초장비빔면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눈길을 모았다.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카페 드롭탑에서는 청량감 넘치는 음료 신메뉴 ‘콜드브루 크러쉬클링’ 2종과 달콤한 조각케이크의 조합이 인기를 끌고 있다.

콜드브루 크러쉬클링은 드롭탑의 스페셜티 블렌드 콜드브루에 스파클링과 과일을 접목한 이색 음료다.

상큼한 오렌지를 활용한 ‘콜드브루 오렌지 크러쉬클링’과 싱그러운 청사과를 활용한 ‘콜드브루 그린애플 크러쉬클링’으로 구성됐다.

콜드브루 크러쉬클링과 함께 즐기기 좋은 달콤한 디저트로는 이태리 정통 ‘티라미스 케이크’,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돋보이는 ‘크림치즈 블랑 케이크’, 레드벨벳 시트에 진한 치즈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레드벨벳 케이크’가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