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사와 고객 간 대화형 문자 상담 방식

[의학신문·일간보사=한윤창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김용익) 고객센터는 국민편의 향상을 위하여 18일부터 ‘채팅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채팅상담 서비스로 사회적 약자인 청각‧언어장애인에게 제공하고 있는 영상수화상담과 더불어 추가적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셈이다.

상담방법은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상담사와 고객 간 대화형 문자 상담 방식으로, 공단 홈페이지(PC 및 모바일 Web), M건강보험 모바일 App, 카카오톡 플러스친구(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등 다양한 접근 경로를 제공하고 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채팅상담 인프라 기반 조성으로 공공서비스 향상에 획기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향후 4차 산업 기술을 활용한 챗봇(AI) 상담을 도입하여 24시간 비대면 상담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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