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의약정책
오송재단·KIST, 의료바이오분야 MOU 체결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경

[의학신문·일간보사=이종태 기자]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KIST 한국기술벤처재단이 지난 12일, 의료·바이오 분야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한국 의 의료·바이오 분야 중소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한 신약 및 의료기기 분야 연구개발 지원, 바이오의약 생산 지원, 기술제휴 및 투자, 파트너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한국기술벤처재단 글로벌사업화 통합플랫폼 시스템을 통해 한일간 의료바이오분야 기술협력을 기반으로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시장진출을 적극 지원하자고 뜻을 모았다.

이날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박구선 이사장은 “오송재단의 의료바이오 인프라와 한국기술벤처재단의 글로벌사업화 통합플랫폼을 잘 활용한다면 우리나라 의료바이오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첨단의료산업 분야 중소벤처기업을 적극 육성하여 국가 바이오 의료산업의 혁신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국기술벤처재단 백희기 사무총장은 “의료바이오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의 성공을 위해 오송재단과 벤처재단은 상호보완적인 최적의 협력 파트너”라며 “앞으로 중소기업간 기술협력과 글로벌 시장진출지원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종태 기자  jt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