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의약정책
인구협, 인구의날 ‘Care Togother’ 행사 개최의학신문·매일유업 등 파트너십 기관 초청 감시의 뜻 전해

[의학신문·일간보사=한윤창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신언항)는 지난 10일 파트너십 사회공헌기관을 초대해 ‘함께 돌보는 사회, Care Together!’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8회 인구의 날(7.11)을 기념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사회공헌기관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임신부터 육아기의 과정을 ‘개인의 몫’이 아닌 ‘사회가 함께 돌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파트너기관으로 선정된 본사(일간보사‧의학신문)를 비롯해 매일유업, 바비즈코리아,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서울교통공사, 신한은행, 육아방송, 하나금융나눔재단, KBS 아나운서협회 등 10개 기관이 신언항 회장으로 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협회와 사회공헌기관이 함께 추진한 사업에는 사회적 지지망 확대가 필요한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사업, 선천성대사이상 환아관리사업, 양육미혼모지원사업 등이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신언항 회장은이날 행사에서 “임신·출산·육아·건강을 사회가 함께 돌본다면 개인의 삶은 훨씬 더 풍요롭고 행복해질 것”이라며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사회공헌기관의 참여에 감사드리며,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위해 더 많은 기관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으며, 파트너 기관들도 "출산장려 및 인구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민간차원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윤창 기자  hyc@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윤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