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재미를 더한 '펀슈머' 트렌트 부상이색 식재료 조합-기존 제품 변형 등 다양한 방식...차별화된 재미 제공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재미와 소비를 동시에 추구하는 펀슈머(fun-sumer)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식음료를 살 때도 재미 있는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형국이다.

식음료업계도 펀슈머 마케팅의 일환으로 참신한 레시피를 활용한 신제품들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소비자 눈길을 사로잡는 독특한 컨셉트와 차별화된 맛으로 대중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며 브랜드 경쟁력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유음료업계에서는 이색 레시피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자극을 선사하면서 자사의 제품 라인을 강화하는 효과를 보고 있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의 ‘아이리시커피 컵 타입’은 아일랜드의 대표 커피를 국내에서 맛볼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아일랜드 더블린 공항에서 추위를 타는 승객들을 위해 커피에 위스키와 생크림을 얹어 제공한 데서 유래한 아이리시 커피를 재해석했다.

위스키에 달콤한 초콜릿과 생크림 등을 넣어 만든 아일랜드산 리큐르를 사용해 차별화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기존 야쿠르트에 스파클링의 청량감을 더한 ‘스파클링 야쿠르트’를 출시했다.

고객들이 선호하는 야쿠르트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그대로 유지하되 탄산을 첨가해 시원함을 살렸다.

야쿠르트의 대표 유산균인 `HY2782`와 `비타민C`가 들어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짜릿할 정도로 톡톡 튀는 청량감이 목 넘김부터 끝 맛까지 깔끔하게 이어져 기름진 음식이나 분식과도 궁합이 좋다. 텁텁하거나 달지 않아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풀무원다논은 얼려 먹는 요거트 제품 '풀무원다논 그릭프로즌'의 올해 여름 신제품으로 '통팥맛'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통팥 맛’은 100% 국산 팥을 사용한 제품으로, 그릭 요거트의 맛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다년간의 연구를 진행해온 결과물로 볼 수 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팥 트렌드를 요거트에 접목시켜 그릭 요거트의 부드럽고 진한 풍미와 동시에 국산 팥 알갱이의 달콤함과 씹는 맛을 느낄 수 있다.

여름 시장 공략에 한창인 아이스크림ž커피 전문점에서도 소비자들의 발길을 멈추게 할만한 참신한 레시피의 디저트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6월 이달의 맛으로 ‘블랙 소르베’를 출시했다. ‘블랙 소르베’는 검은 색의 레몬 라임맛 소르베 아이스크림으로 상큼한 레몬 라임의 맛과 시원하고 가벼운 소르베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스타벅스는 여름을 맞아 밀크 아이스크림에 감자를 더한 '밀크블렌디드 with 포테이토'을 선보였다.

'밀크블렌디드 with 포테이토'는 진한 밀크 아이스크림 블렌디드에 바삭한 포테이토 토핑과 짭조름한 치즈 드리즐이 어우러져 일명 ‘단짠단짠’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콜드브루 커피에 탄산을 첨가한 ‘콜드브루 크러쉬클링 3종’을 선보이고 있다. 더운 여름에 어울리는 콜드브루와 탄산, 두 재료가 만나 조화를 이루었다는 평이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