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의료기기안전정보원, 규제과학 전문가 교육기관 지정연세대·을지대 등 학교 7곳, 의료기기산업협회 등 기관 5곳…교육기회 확대 및 자격 활성화 기대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은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교육기관으로 의료기기 관련 학교와 기관 등 14곳을 지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지정된 RA 전문가 교육기관은 학교 9곳(△건양대 △단국대 △대림대 △동국대 △동의과학대학교 △연세대 의공학부 △연세대 의료기기산업학과 △원주의료고교 △을지대)과 기관 5곳(△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비에스아이그룹코리아 △한국에스지에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이다.

교육기관 평가는 교육과정, 교육 수행능력 등을 중심으로 한 서류심사 및 현지실사 결과를 종합한 1차 평가를 토대로 자격검정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했다.

이번에 지정된 교육기관은 향후 3년간 RA 전문가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되며, 해당 기관에서 교육과정 수료하면 RA 전문가 2급 국가공인 시험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RA 전문가 교육기관의 세부 교육과정, 일정, 교육비, 등록방법 등은 각 기관 담당자에 문의하면 된다.

정보원 이경화 팀장은 “이번 RA 전문가 교육기관 지정으로 의료기기 분야 교육기회 확대와 RA 자격 활성화 및 의료기기 업계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RA 전문가 2급 국가공인 자격시험은 올해 11월 16일에 시행된다. 응시원서는 10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 정보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시험은 서울·대전·대구 3개 지역에서 실시된다. 시험과목별 교재는 온라인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