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병의원
씨젠의료재단 부산경남검사센터, ‘제3회 부경 진단검사의학 학술심포지엄’ 성료김정만 신임 의료원장, "부경 지역 의료계 실익 되는 검사 서비스 제공하겠다"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질병검사 전문수탁검사기관 (재)씨젠의료재단 부산경남검사센터가 지난 11일 부산경남검사센터 사옥 10층 컨퍼런스룸에서 김정만 신임 대표의료원장의 취임과 개원 5주년을 기념하는 ‘제3회 부산경남 진단검사의학 학술심포지엄’을 가졌다.

씨젠의료재단 부산경남검사센터 김정만 신임 대표의료원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학술심포지엄은 지역 보건의료 발전과 산 ‧ 학 ‧ 연 연계 촉진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울산대학교병원 진단검사의학과 이선호 교수와 부산대학교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김형회 교수 등 부산경남 지역의 50여명의 전문의와 서울 본원 한규섭 대표의료원장 ‧ 황유성 의료원장 등 씨젠의료재단 의료진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첫 발표자로 나선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진단검사의학과 신정환 교수는 ‘감염병 진단의 현황과 미래’라는 주제로 질량분석기 ‧ 염기서열분석기를 활용한 검사법과 병원체의 독소 또는 특이항원검출을 위한 면역검사법을 소개했다. 또한 감염질환 분야에서 분자진단 검사방법의 유용성과 Multiplex PCR(한 번의 검사로 여러 원인 미생물을 동시 검출)의 활용 및 POC(Point-of-care) 형태의 신속한 검사로의 활용 등 적용사례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서 고신대학교 복음병원 진단검사의학과 황현용 교수가 ‘진검 전문의의 역할(진단장치 개발의 관점에서)’ 이라는 주제발표를 했다. 황 교수는 “의료서비스 분야에서 인공지능(AI)이 지배적 역할을 담당하고 개개인의 특성과 환경을 반영할 수 있는 정밀의학이 가능해짐으로써 의료서비스의 차원이 달라질 수 있다”면서 “의료기술의 고도화와 급변하는 의료환경에 대한 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의 대응태세와 역할”에 대한 전망과 의견을 피력했다.

한편, 심포지움에 앞서 부산경남검사센터 김정만 신임 대표의료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동아대학교병원에서 30년간의 근무를 마치고 지역 의료발전의 일익을 담당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씨젠의료재단에 부임하게 되었다”며 “많은 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기대에 부응하여, 부산경남 지역 의료계에 실익이 되는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상만 기자  sm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