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병의원
포항의료원, 영남이공대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의학신문·일간보사=박재영 기자] 포항의료원(원장 함인석)과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은 최근 영남이공대 본관 9층 회의실에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포항의료원 함인석 원장(사진 왼쪽)과 영남이공대 박재훈 총장(사진 오른쪽)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협약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및 기념 촬영,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경쟁력 제고와 인재 개발 사업의 진행을 위해 필요한 기자재를 비롯해 시설의 공동 활용과 인적 교류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함인석 포항의료원장은 "지역기반의 공공의료기관으로서 많은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의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의 의료인이 많이 필요한 상황에서 영남이공대와의 산합협력은 매우 의미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해 보건 의료 분야의 우수한 인재들을 함께 양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재훈 영남이공대 총장은 "영남이공대는 고등직업교육을 통해 간호학과, 보건의료행정과, 물리치료과 등 의료 분야의 학과를 비롯해 거의 모든 산업분야에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며 ”학생은 원하는 직업을 갖고, 기업에서는 원하는 인재를 뽑을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함께 훌륭한 인재를 키워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재영 기자  jy7785@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