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평 규모 2층 건물 신축 - 10개의 산모실과 다양한 편의시설 갖춰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완도대성병원은 11일 전남공공산후조리원 3호점 개원식을 갖고 오는 17일부터 정상 운영에 나선다.

이날 개원식에는 김영록 도지사를 비롯해 신우철 완도군수, 조경연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상임이사, 예비산모,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영록 도지사는 “출산이 기쁨과 축복이 되는 사회, 도민 모두가 행복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전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공공산후조리원 3호점은 산모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하기 위해 221평 규모의 2층 건물로 신축했다. 내부 시설은 10개의 산모실과 영유아실, 좌욕실, 수유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췄다.

산모의 안전과 신생아의 건강관리를 위해 산부인과와 아동청소년과를 연계해 출산 전부터 출산 후까지 한곳에서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의 지원을 받아 산모돌봄센터를 운영해 웃음치료, 산후체조, 산후관리교육, 이유식 만들기 등 특화된 프로그램을 산모들에게 제공한다.

이와함께 면역력이 약한 산모와 신생아의 체계적 감염병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에어샤워기와 공기청정기 설치 등으로 감염병 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전남공공산후조리원 이용료는 2주에 154만 원으로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세자녀 이상 출산가정 등은 이용료의 70%(107만 8천 원)를 감면받을 수 있고, 전남지역 일반산모도 민간 산후조리원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