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식품업계, 파인애플 무한변신 주목막걸리∙후룻파우치∙함박스테이크까지 자리 넓히는 파인애플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파인애플은 상큼 달콤한 맛과 풍부한 과즙으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대표적인 열대 과일이다.

비타민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비타민C의 여왕'이라고도 불리며 섬유질과 단백질 소화 효소를 포함하고 있어 소화에도 도움을 준다.

다양한 효능과 맛으로 식음료 업계에서 꾸준히 사랑 받아온 파인애플은 유통업계의 핫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음료 업계는 지속적으로 파인애플을 활용한 음료를 선보여왔다. 최근 들어서는 일반 음료뿐만 아니라 주류 업계에서도 파인애플 맛을 활용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 환타는 상큼 달콤한 파인애플 맛을 담은 ‘환타 파인애플 플레이버’를 선보이고 있다.

톡톡 튀는 상큼한 매력의 라이징 스타 전소미와 이대휘를 광고 모델로 발탁해 일상에서 자꾸만 환타에 끌리는 ‘환타본능’을 ‘1인 1환타’ 콘셉트의 영상으로 선보였다.

서울탁주는 젊은층을 겨냥해 파인애플의 상큼함을 담은 ‘드슈’를 선보였다.

쌀과 파인애플 과즙을 함께 발효시킨 드슈는 새콤달콤한 파인애플과 쌀 발효주의 부드러운 풍미를 조화롭게 녹였다.

파인애플은 요리에서도 다양하게 활용된다. 원물 그대로의 맛과 식감도 훌륭하지만 가공 과정을 거친 파인애플은 당도가 높아져 더 좋은 풍미를 지니게 된다.

돌코리아는 과일의 과육을 파우치에 담아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는 ‘후룻파우치’를 선보였다.

후룻파우치는 파인애플만 담은 제품과 파인애플을 포함한 열대과일을 포함한 트로피칼 믹스 2종으로 구성됐다.

한국야쿠르트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달간 디즈니사와 협업한 밀키트를 선보이며 ‘파인애플 함박스테이크 세트’를 선보였다.

요리에 필요한 재료가 미리 손질된 제품으로 만드는 순서와 방법이 적힌 레시피 카드가 동봉되어 요리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쉽게 만들 수 있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