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생명과학 네트워크 허브 수행수서 고객체험센터 오픈…통합 솔루션 집약, 국내 최다 생명과학 실험 및 분석·진단기기 갖춰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생명과학 분야 실험, 분석 및 진단기기 글로벌 리딩 미국 생명과학 기업인 써모 피셔사이언티픽 코리아(사장 석수진)는 지난 23일 한국 서울 수서동 본사에 고객체험센터(Customer Experience Center, 이하 CEC)를 열었다.

이번 CEC는 고객체험센터로써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생명과학 실험, 분석 및 진단기기를 갖춘 곳으로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는 CEC를 통해 고객에게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의 다양한 제품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최신 기술 트렌드와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200평 규모로 마련되는 CEC는 150여 개의 장비를 갖춘 데모랩들을 비롯해 100 여명 이상 수용 가능한 세미나실, 고객 네트워킹을 위한 라운지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데모랩에는 유전체, 단백질 및 세포, 화학, 분광, 세포 배양, 실험실 기초 장비, 데이터 사이언스 등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8개 사업 분야의 국내 최다 생명과학 분석 제품군을 한 자리에 집약시켜 고객이 통합적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무선으로 장비와 연구 데이터 모니터링이 가능한 써모 피셔 클라우드, 실험 연구 정보 관리 시스템 LIMS(Laboratory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 등 다양한 디지털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연구 프로세스의 효율성이 극대화된 미래형 연구 기술을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는 이를 통해 고객의 연구에 필요한 기기를 갖춘 실험실 세팅부터 디지털 데이터 분석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해 통합 가치 제안을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또한 CEC는 단순한 체험 공간을 넘어 최신 기술 트렌드와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네트워크 허브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는 국내 바이오 의료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서울특별시에서 설립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서울바이오허브에 협력사로 참여해 CEC를 통한 바이오 의료 창업 지원 및 역량 교육 지원에 나선다.

이와 더불어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는 협력사 및 고객사 대상으로 최신 기술 컨퍼런스를 개최, CEC를 최신 기술 및 업계 트렌드와 전문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네트워크 허브로 성장시킬 방침이다.

아울러 CEC는 미래 생명 과학 인재 교육을 위한 장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STEM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수학(Mathematics)의 약자로,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는 CEC를 활용한 지속적인 STEM 교육을 통해 미래 생명 과학 인재를 육성한다.

석수진 사장은 ”CEC를 통해 당사의 세계 최고 수준의 혁신적인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다양한 제품군을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 제공이 가능해졌다”며 “한층 높은 고객 가치를 제안 드리고 한국 과학 기술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