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의료기기 벤처기업 큐라움, 7억원 규모 투자 유치수면 만성 질환 맞춤형 종합 솔루션 전문기업…지속적 관리 및 의료진 처방 활용 기술 갖춰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수면 의료기기 벤처기업 큐라움(대표 정일도)은 고려대 기술지주회사와 전북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회로 부터 7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3월 독일 쾰른에서 개최한 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서 자사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큐라움 부스

먼저 고려대 기술지주회사는 고려대의 우수한 기술, 인프라, 브랜드를 바탕으로 유망 자회사를 설립, 창출된 수익을 대학 교육과 연구에 재투자해 대학 및 국가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회사다. 최근에는 다양한 기술기반 벤처투자 펀드를 활용, 스타트업에 대한 시드 머니를 투자해 기술기반 벤처기업 활성화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전북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회는 전라북도에 소재한 5개 대학(전북대, 전주대, 군산대, 원광대, 우석대) 및 전북테크노파크(전북도), 전북은행이 주주로 참여해 2011년 설립한 기술창업전문회사다. R&D 기술투자∙Biz-Consulting∙펀드 운용 등을 통해 벤처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큐라움은 틀니와 투명 교정기, 마우스피스 등 구강 내 장치 전용 스마트 세척기 클리움 클리너와 코골이, 수면무호흡, 이갈이 등 수면 만성 질환 개인 맞춤형 종합 솔루션인 클리움 시스템을 개발 중인 의료기기 스타트업이다. 클리움 시스템을 사용하는 수면 만성질환자는 취침할 때 클리움 S-가드를 착용한다.

클리움 S-가드(센서 내장형 하악전방위 장치)가 수집한 생체 신호는 세척기인 클리움 클리너를 통해 서버로 전송되며, 웹과 앱에서 수면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클리움 시스템의 최대 장점은 측정된 정보를 기반으로 수면 만성질환자의 상태에 맞는 지속적인 관리 및 의료진의 처방에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현재 큐라움에서 개발 중인 클리움 클리너는 초음파 세척 기능과 자외선 살균 기능을 갖고 있으며, 모바일 앱을 통해 손쉽게 기기를 작동할 수 있다.

클리움 클리너는 지난 3월 독일 쾰른에서 개최한 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이하 IDS)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미국∙유럽∙호주∙일본 등 해외 치과산업 관계자와 디스트리뷰터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클리움 클리너는 올해 4분기에 출시 예정이다.

정일도 대표는 “18년 이뤄진 다수의 국내 투자 유치와 중국 현지 업체 MOU 체결로 큐라움의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또 한번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헬스케어 산업의 선두주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