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자 법정 보수교육 실시건기식협회, 미이수자 점검 후 과태료 20만원 행정처분 방침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 이하 건기식협회)는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자를 대상으로 2019년도 법정 보수교육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19년 식품안전관리지침’에 따라 오는 6월까지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의 법정 보수교육 현황을 점검하고, 미이수자에 대해 과태료 20만원의 행정 처분을 내릴 방침이다.

이에 공식 교육기관인 건기식협회는 교육 대상자의 원활한 이수를 돕기 위해 온라인 교육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연중 운영한다. 필요에 따라서는 현장 집체 교육도 마련할 계획이다.

교육 내용은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주요 정책 및 제도, △건강기능식품 표시기준 가이드라인, △건강기능식품 표시·광고, △건강기능식품의 올바른 이해 등이며, 제조과정 및 섭취방법, 안전한 해외직구 제품 구매법 등 과목도 새롭게 추가했다.

교육 이수를 원하는 판매업자는 건강기능식품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되며, 기타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개발팀으로 문의 가능하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 섭취율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판매업자들에게 요구되는 교육 수준 또한 한층 높아졌다”면서, “우리 협회는 수준 높은 커리큘럼을 개발해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질적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