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협, 캐릭터 공모전…총상금 800만원, 6월 21일 접수 마감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국민 건강과 국가 경제를 책임질 국민산업, 제약·바이오산업을 상징하는 캐릭터를 찾아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가 20일부터 제약바이오산업 캐릭터 공모전을 시작한다.

제약협 2019_캐릭터공모전_포스터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캐릭터 공모전은 ‘국민 건강을 지키는 사회안전망이자 고부가가치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미래 성장동력인 제약·바이오산업’을 주제로 한다. 작품은 오는 6월 21까지 이메일(beh@kpbma.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 규모는 800만원이다. 심사를 거쳐 대상(1명)과 우수상(3명) 수상자에 각각 500만원과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최종 당선작은 바이오의약품 등을 포괄하는 제약산업의 대표 캐릭터로서 오는 9월 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인 한국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와 11월 약의 날 등 각종 행사 및 전시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온라인 공간에선 협회의 SNS공식 채널에서 산업 홍보 도우미로 선을 보일 계획이다.

협회 관계자는 “미래 성장동력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제약·바이오산업을 대표하는 창의적인 캐릭터가 탄생되기를 기대한다”면서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