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씨유메디칼, 150억 규모 전환사채 발행병원경영지원서비스 사업 확대 및 의료용 로봇 신사업 투자 등 자금 활용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응급의료기기 및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 씨유메디칼(대표 나학록)은 신규사업 강화에 따른 자금수요에 대비하기 위해 150억 원 규모의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사모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율은 표면과 만기 각각 1%, 4%다. 2회 걸쳐 납입되고 최종 납입일은 오는 7월 8일, 만기일은 2022년 7월 8일이다.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조달한 자금은 본격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MSO(병원경영지원서비스) 사업을 위한 자산 인수에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신사업으로 진행 중인 의료용 로봇사업 강화에도 일부 자금이 사용된다.

현재 씨유메디칼은 자회사를 통해 중국 의료용 수술로봇 전문기업과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글로벌 의료용 로봇시장에서 경쟁하기 위한 시설 투자 및 기존 심장충격기시장 확대를 위해 설립하는 중국 합작법인에 자금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회사 관계자는 “주력사업의 안정적 성장세 속에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신규 사업에 강력히 드라이브를 걸어 미래먹거리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