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미국 수출기업 대상 식품기술포럼 열린다식품과학연구원, 내달 5일-식품안전현대화법 관련 법령·실사 대응 등 안내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미국 식품수출 기업을 대상으로 식품과학기술포럼이 열린다.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효율) 부설 한국식품과학연구원은 연구원 대강당에서 미국 수출기업과 희망기업을 대상으로 '미국 식품 수출기업을 위한 식품안전현대화법 (FSMA) 대응전략'을 주제로 오는 6월 5일 '2019년 식품과학기술포럼' 세미나를 개최한다.

2018년 본격 시행된 식품안전현대화법(FSMA)에서는 FSMA 개정에 따른 예방 및 위해 발생을 바탕으로 식품안전표준사항을 준수하여 식품의 사전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식품안전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하고 있으며 식품기업이 식품안전성 예방 의무와 책임을 부담하도록 하고 있다.

이날 '식품과학기술포럼' 세미나에서는 해당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미국 식품 수출을 위한 미국 식품안전현대화법(FSMA)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더 높이고 현지실사의 효율적 대응 방법을 찾아 미국 수출기업 및 희망 기업의 전략적 대응방안을 수립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및 우수기업 사례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세미나는 '식품과학기술포럼' 가입자 및 참석자의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주제를 선정해 진행되며, 장소 제한으로 인해 선착순으로 참석자 사전접수(참가비 무료)를 진행한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