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병의원
인구협-복지부, ‘임신부 배려 우수기업 사례 공모전’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신언항)는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함께 ‘임신부 배려 우수기업 사례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임산부 배려 캠페인의 일환으로, 직장 내 임신부의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을 마련하고, 배려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우수기업 사례를 발굴 및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주제는 ‘임신근로자의 안전(건강)한 근로환경 조성 및 배려 실천 사례’ 이며, 300명 미만의 사업장을 대상으로 6월 14일(금)까지 공모한다. 공모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4편 선정하며, 심사결과는 7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이다.

최우수상(1편)은 상금 70만원과 보건복지부장관상, 우수상(1편)은 상금 50만원과 보건복지부장관상, 장려상(2편)은 상금 각20만원과 인구보건복지협회장상이 수여된다. 특히, 최우수상 및 우수상은 ‘제14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에서 우수사례로 발표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구보건복지협회 홈페이지(www.ppfk.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02-2639-2866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조경애 사무총장은 “임신과 출산이 권리로 인정받을 수 있는 사회시스템이 마련되어야 하며, 이러한 환경조성을 위해 기업이 앞장서야 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임신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장하는 우수기업 사례를 적극적으로 발굴·확산하고, 임신부가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는 환경이 우리사회 전반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상만 기자  sm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