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캠핑족 필수 뷰티 아이템은?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개인의 삶의 만족도를 중요시 하는 워라밸에 대한 인식 변화와 주 5일 근무제가 자리잡으면서 자연에서 휴식과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캠핑이나 글램핑이 각광을 받고 있다. 실제로 캠핑아웃도어진흥원이발표한 ‘2017 캠핑산업현황 통계조사’에 따르면 2017년 캠핑 산업 규모는 약 2조 40억원으로 추정, 전년(1조 5000원) 대비 33% 성장하며 처음으로 2조원을 돌파했다.

이처럼 캠핑과 글램핑이 하나의 레저 문화로 자리잡으면서 야외 활동에 꼭 필요한 ‘아웃도어 뷰티템’도 화제다. 이들은 휴대성이 용이하며 밤샘 야외 활동에 지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주말 캠핑과 글램핑을 떠나기 전 가방에 꼭 챙겨야 할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

연일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음 단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낮 동안에는 볕이 더욱 강하게 내리쬐기 때문에 피부 보호를 위해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다. 자외선 차단제는 2-3시간마다 수시로 덧발라 주는 것이 중요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형의 선케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청호나이스뷰티의 브랜드 휘엔느 '토마토 리바이탈선스틱'은 슈퍼푸드 토마토추출물을 함유한 촉촉하고 산뜻한 사용감의선스틱이다. 주요성분으로는 바이오사카라이드 검-4와 루핀펩타이드가 함유되어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효과적이다. 땀이나 물에 강해 불볕 더위 속에도 장시간 지속력을 유지할 수 있으며, 휴대성이 좋아서 수시로 덧바르기 좋다.

네이처리퍼블릭의‘캘리포니아 알로에 쿨링 선 스프레이’는 유기자차와무기자차를 더한 ‘혼합자차’로SPF 50+ PA++++의 높은 자외선 지수가 특징이다. 히비스커스와 노니, 해양심층수가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고 뭉치거나 끈적임없이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넓은 분사각의 스프레이 타입으로 외출 시 몸 전체에 간편하게 뿌릴 수 있다.

즐거운 야외활동 뒤 땀과 자외선 차단제로 끈적하고 찝찝해진 피부를 씻어내고 싶지만 야외에선 세안을 하기도 쉽지가 않다. 여행 시 파우치 무게를 줄여주는 것은 물론 물 없이도깨끗하게 피부를 정돈할 수 있는 클렌징 제품을 추천한다.

바이오더마의‘센시비오 H2O 랑제트’는 센시비오 H2O의 우수한 세정력에 클렌징 티슈의 편리함이 더해진 제품이다. 클렌징의 핵심인 미셀 솔루션 기술이 적용되어 피부 노폐물은 물론 진한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말끔하게 닦아내며, 알란토인 성분이 즉각적인 피부 진정을 도와 한층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아토팜 '마일드클렌징 워터'는 물로 따로 씻어낼 필요 없는 노워시 세정제로 외출 시에도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천연유래 세정 성분을 사용한 약산성 클렌징 워터로 노폐물을 부드럽게 씻어주며 독자 개발 세라마이드 성분이 촉촉한 보습감을 부여한다. EWG All Green의 안전 등급 전성분을 사용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하루 종일 외부 자극으로 인해지친 피부를 진정 시켜주는 작업은 필수다. 하지만 하룻밤 여행을 위해 집에서 바르는 모든 스킨케어 제품을 가지고 갈 수는 없는 노릇. 최소한의 화장품으로 고단한 피부의 여독을 풀어보자.

‘스킨그래머’의 ‘슈퍼 굿 리페어 에센스’는 세안 직후 첫 단계에 바르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다. 에센스 속 잘게 쪼갠 안디로바씨 오일 성분이 피부에 깊숙이 스며들며 견고한 보습 보호막을 만들어준다.

번들거림 없는 산뜻한 사용감으로 지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병풀추출물이 55%로 정제수보다 많이 함유되어 피부 진정 및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마데카소사이드와 고순도 TECA, 5가지 복합 세라마이드가 처방된 스킨그래머의 독자적인 피부장벽 복구 콤플렉스 MMC™가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강화시켜준다.

‘슈퍼 굿 리페어 크림’은 메마른 피부에 강력한 보습을 선사하는 보습크림이다. 5가지 복합 세라마이드를 함유한 조밀한 크림 텍스처가 보습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 속 수분이 증발되지 않도록 보호하고 촉촉한 피부를 오랜 시간 유지시켜 준다.

독자적인 피부장벽 복구 콤플렉스 MMC™를 15,000ppm 함유해 건조함으로 인해 발생되는 다양한 피부 고민을 케어해 주며, '슈퍼 굿 리페어 에센스'와 함께 사용 할 경우, 100시간 동안 보습이 지속된다는 임상시험을 완료했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