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김천대학교 방사선학과와 대구보건대학교 방사선학과는 (사)대한방사선사협회 한국방사선교육평가원으로부터 방사선 교육 인증대학으로 선정되어 최근 현판식을 가졌다.

김천대학교 방사선학과 현판식에는 대한방사선사협회 우완희 회장, 윤옥현 총장을 비롯한 학과 교수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방사선교육 인증평가는 방사선교육의 발전을 도모하고 방사선(학)과 학생의 학습성과를 지원, 관리하기 위하여 교육과정 운영, 교육 여건 및 교육성과 등이 국가, 사회, 방사선사 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의 여부를 공식적으로 확인하여 인정하는 제도이다.

대한방사선사협회 우완희 회장은 “ 국내 의료방사선 교육을 선도하고 방사선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며 우수한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방사선 인재를 양성해 지역거점 중심대학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 ”고 밝히고 ” 교육평가 인증 대학에 최초로 선정된 것을 거듭 축하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대학교 윤옥현 총장은 “ 김천대 방사선학과는 지난 1983년 개설 이후 꾸준한 인재 배출로 현재 전국의 종합병원 등 의료기관 및 보건직 공무원으로 활동 중인 동문만 2천여명이 넘는다 ”면서 “ 방사선사 국가시험에서 2번의 수석 합격자를 배출해 명실상부한 의료방사선 분야 명문학과로 인정받고 있으며 방사선학 학위프로그램 교육평가 인증 대학으로 선정되기까지 노력을 아끼지 않은 학과 교수님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대구보건대학교 방사선과 권덕문 학과장은 “ 이번 방사선교육인증 획득함에 따라 공식적으로 임상 실무능력이 뛰어난 방사선사를 배출하는 우수 대학이라는 것을 인정받았다 ”라며“ 인증획득을 계기로 더욱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