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가정의달 효도선물로 ‘다운에이징’ 뜬다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을 위한 효도선물로 '젊음'과 관련된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11번가는 지난달 1일부터 21일까지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화장품·뷰티기기 등 ‘회춘형 상품’의 거래액이 전년 대비 각각 92%(탄력크림), 58%(피부관리기) 증가했다고 밝혔다. 어버이날 선물 트렌드가 꽃, 상품권, 효도가전 등에서 젊음을 되찾아주는 뷰티 제품으로 옮겨가고 있는 것.

업계는 중장년층의 ‘웰 에이징(well-aging)’ 바람이 젊어 보이고 싶어하는 ‘다운에이징(down-aging)’으로 확장되면서 관련 선물의 수요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첨단 기술을 도입한 각종 뷰티 디바이스는 집에서 간편하게 전문적인 관리를 도와 부모님을 위한 효도선물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나이가 들면서 팔뚝과 옆구리에 서서히 생기는 군살과 탄력 잃은 피부는 부모님들의 큰 고민거리다. 최근에는 운동만으로 개선하기 어려운 바디 라인을 관리해주는 다이어트 기기가 중년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고주파 뷰티 디바이스 ‘소마(SOMA)’ 바이폴라 고주파 에너지(RF), 석션, LED 레드라이트의 시너지로 손쉬운 바디마사지를 돕는 복합 체형관리 기기다. 홈쇼핑에서 ‘심진화 다이어트 기기’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이 제품은 필요한 부위에 올려놓고 마사지하는 것 만으로 셀룰라이트나 처지는 군살 등을 관리할 수 있다.

1초에 50만 회 이상 전극이 바뀌면서 마찰열을 발생시키는 고주파의 원리로, 지방층에서 열이 발생하며 체형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3단계로 조절 가능한 석션 기능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기초 대사량 증가, 비만 관리, 셀룰라이트 감소. 붓기 감소, 피부결 개선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LED 레드라이트는 피부 진피층에 침투해 건강한 피부탄력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얼굴에 쓰고 누워 있기만 하면 되는 ‘뷰티 마스크’는 간편한 사용법 덕분에 효도 선물로 선호도가 높다. 일명 ‘최지우 마스크’로 이름을 알린 보미라이는 국내 최초 원적외선을 핵심 기술로 적용한 뷰티 디바이스다.

원적외선 빛이 피부 진피층까지 깊숙이 침투하며, 인체 온도에서 90.2%의 높은 방사율로 피부 재생 효과에 탁월하다. 1분에 수천 회씩 세포를 진동시켜 피부를 흔들어 깨우는 원적외선이 피부 세포 활성화 및 자가 치료 등에 도움을 준다. 보미라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신세계 에스에스지닷컴(SSG.COM)과 한달 간 총 31대의 보미라이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5월엔 보미라이로 예뻐져 봄’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탈모가 고민인 부모님을 위한 헤어 전용 디바이스도 인기다. 에스앤씨홀딩스의 더헤어블랙은 LED, 자기장, 레이저를 이용한 탈모치료기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3개의 자기장, 60개의 RGB LED, 20개의 듀얼 레이저로 구성되어 두피 및 탈모를 개선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머리 전체를 감싸주는 디자인으로 머리둘레 사이즈와 관계없이 안정적인 착용감을 느낄 수 있고 원터치, 전용 진단 앱의 사용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