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상 임상결과 위약 대비 효과 및 내약성 우수

JT-토리이약품

[의학신문·일간보사=정우용 기자] 일본 JT와 토리이약품이 공동개발 중인 JAK 저해제 'JTE-052'(delgocitinib) 연고제가 소아 아토피성 피부염에 효과적이라는 임상결과가 나왔다.

2세 이상 16세 미만 소아 아토피성 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4주 투여했을 때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비교한 3상 임상결과에 따르면 투여개시일을 기준으로 한 최종평가시 mEASI 점수 변화율이 위약그룹에 비해 우월하고 내약성도 우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mEASI(modified EASI)는 아토피성 피부염의 중증도 평가기준으로 알려져 있는 EASI(Eczema Area and Severity Index)점수에서 두경부 점수를 제외한 것을 말한다.

JTE-052는 세포내 면역활성화 신호전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JAK의 작용을 저해하고 면역반응의 과잉 활성화를 억제함에 따라 자가면역 및 알레르기성 질환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되는 세계 첫 외용 JAK 저해제. JT는 지난 2016년 10월 토리이약품과 일본내 공동개발 및 판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다. 승인 후에는 토리이가 판매한다.

올 2월에는 일본에서 16세 이상 아토피성 피부염 치료제로 승인을 취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