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 감염·복통·성장-성조숙증·알레르기클리닉 본격 진료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4개의 소아청소년센터 클리닉을 개소, 4월 말부터 본격 진료를 시작한다.

이번에 개소한 클리닉은 소아 감염클리닉, 소아 복통클리닉, 소아 성장클리닉·성조숙클리닉, 소아 알레르기클리닉 총 4개의 소아청소년과 전문 클리닉이며, 소아청소년과의 각 분과 전문의(소아 감염, 소아 소화기, 소아 호흡기알레르기, 소아 내분비)가 직접 진료한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소아청소년센터에서 아이를 진료하고 있다

소아 감염클리닉은 면역력이 약한 소아에게 흔히 발생하는 발열 질환과 폐렴, 중이염, 부비동염 등의 감염질환의 예방 및 치료를 담당한다. 예방접종 및 여행 전후 감염병에 대한 예방 및 치료도 병행한다.

소아 복통클리닉에서는 복통이라는 증상에 대해 보호자가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고, 이와 함께 복통을 주 증상으로 하는 환아를 대상으로 상담과 검진을 진행해 원인을 찾아 함께 치료함으로써 성장 발달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아이들의 바른 성장도 돕는다. 소아 성장클리닉·성조숙클리닉에서는 성장판 검사와 정밀 호르몬 검사는 물론 초음파 검사, 뇌 MRI 검사를 통해 위험 인자와 이상 여부를 파악하고, 성장인자를 바로잡아줌으로써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아토피피부염, 소아 천식, 알레르기비염 등 소아 알레르기질환의 진단 및 치료 시행을 위해 소아 알레르기클리닉도 운영한다. 환아별로 증상이 각각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치료를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