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소비 어때요?하다라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착한리필 캠페인’ 진행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제49회 세계 지구의 날을 앞두고 뷰티·패션업계가 지구를 위한 ‘착한 소비’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 보호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세계 지구의 날은 1970년 4월 22일,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발생한 해상기름유출 사고를 계기로 지구 환경을 되살리자는 뜻에서 제정된 민간주도의 세계 기념일이다.

최근 플라스틱 쓰레기, 미세먼지 등 환경 오염 문제가 나날이 심각성을 더해 가며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가 선택이 아닌 필수인 ‘필(必) 환경’ 트렌드가 주목 받고 있다.

이에 뷰티·패션업계는 생산 및 유통 과정에서 친환경 소재를 적용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SNS를 활용한 인증 이벤트, 기부 이벤트 등은 고객이 참여하는 것만으로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어 일상 생활 속 친환경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

‘PERFECTxSIMPLE’ 철학을 가지고 불필요한 포장 최소화, 최적의 포뮬러에 집중해온 하다라보는 멸종 위기 동물을 주제로 그래픽아카이브전(展)을 진행하는 디자인 브랜드 성실화랑과의 콜라보레이션로 ‘착한 리필 캠페인’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다 쓴 공병을 다시 활용할 수 있는 리필팩을 선보이며 멸종 위기 바다 동물 보호를 위한 소비자 홍보 활동과, 기부를 함께 진행하는 환경보호 프로젝트다.

하다라보의 대표 제품인 고쿠쥰 로션(170mL)과 고쿠쥰 밀크(140mL) 본품과 함께, 본품과 같은 용량의 리필팩을 증정하는 ‘착한 리필팩’ 2종을 출시했다. 

특히 ‘착한 리필팩’은 100% 사탕수수로 만든 친환경 종이 포장재인 얼스팩(Earth Pact)으로 제작되었다. 얼스팩은 미국 식품의약청(FDA)가 인증한 종이로 설탕 생성 공정에서 얻어지는 부산물인 사탕수수를 표백 및 화학 처리를 하지 않아 미생물에 의해 자연 분해된다.

이외에도 4월 한 달간 진행되는 ‘리필엽서’ 이벤트를 진행해 패키지에 동봉된 성실화랑 그림엽서를 SNS에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1,000원이 멸종위기 바다 동물을 위해 기부된다.

최근에는 보틀이나 텀블러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돼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도 종이컵, 생수병 등 일회용품 없는 생활을 보낼 수 있다.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12일부터 소진 시까지 친환경 소재의 에코 보틀을 제공하는 '아임 어 플라워 (I'M A FLOWER)'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선보이는 '아임 어 플라워 보틀'은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인 에코젠으로 제작된 투명 워터 보틀이다. 900ml 대용량에 휴대가 간편한 디자인으로 제작해 일상 속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물 많이 마시기'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