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씨유메디칼, 중국 수술로봇 기업과 전략적 협력‘쯔보커쯔싱로봇유한공사’ 복강경 수술로봇 주요 부품 및 소모품 20% 10년간 공급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씨유메디칼(대표 나학록)은 자회사 씨유에이아이써지칼(CU A.I. Surgical)이 최근 10%의 지분을 투자한 중국 ‘쯔보커쯔싱로봇유한공사’와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씨유에이아이써지칼 강신희 대표(오른쪽)와 쯔보커쯔싱로봇유한공사 란샹 대표.

쯔보커쯔싱로봇유한공사는 지난 20년간 da Vinci(Intuitive Surgical 2018년 매출 37억 달러)가 독점해 온 복강경 수술로봇을 중국 최초로 개발 및 제조, 판매하는 회사다. 중국 정부로부터 산동성 쯔보시내 22만평 부지에 의료용 수술로봇 산업단지 조성 및 운영권을 가지고 있다.

양사는 의료용 수술로봇 및 관련 제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해당 사업 확대에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씨유메디칼과 씨유에이아이써지칼은 이번 계약을 통해 ‘쯔보커쯔싱로봇유한공사’가 개발하는 복강경 수술로봇의 주요 부품 및 소모품의 20%를 향후 10년간 공급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동물실험 및 중국 내 인허가 진행을 위한 시제품 공급 및 용역서비스 제공을 통해 약 20억 원(1,200만 위안)규모의 계약을 추가로 체결했다.

씨유에이아이써지칼 강신희 대표는 “씨유메디칼의 18년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시스템 역량과 쯔보커쯔싱로봇유한공사의 임상 및 인허가 역량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두 기업이 상생하는데 긍정적인 작용을 할 것”이라며 “특히 의료용 로봇 사업 확대를 통해 새로운 영역 진출에 나서고 있는 씨유에이아이써지칼의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출했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